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110)
react-native 프로젝트 초기 설치 후 error: unable to lookup item 'Path' in SDK 'iphoneos' 간단 해결 방법 react-native 초기 설치 후 ios 폴더에서 "pod install"을 수행하면 아래와 같은 애러를 만나게 됩니다. hecking for a BSD-compatible install... /usr/bin/install -c checking whether build environment is sane... yes checking for arm-apple-darwin-strip... no checking for strip... strip checking for a thread-safe mkdir -p... ./install-sh -c -d checking for gawk... no checking for mawk... no checking for nawk... no checking for awk....
프론트엔드 기술면접 질문 및 답변 정리 - ES6 편 ES6에서 추가된 기능을 아는대로 말해보세요. Promise 비동기 처리를 위해 사용하는 패턴이며 콜백지옥을 해결하고 애러처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new Promise를 리턴하여 사용하고 resolve, reject를 호출하여 완료합니다. Arrow function 상위 스코프의 this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함수를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뒤의 값을 그대로 리턴하게 할 수 있습니다. spread 연산자 ...Object 또는 ...Array 와 같은 형태로 요소들을 나열합니다. destructuring const { a, b, c } = object 와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const, let Set, WeakSet for of Symbol 타입 ES8 a..
프론트엔드 면접질문 및 답변 정리 - 자바스크립트 기본 편 자바스크립트 개념 중 이해하기 힘든 부분을 간단하게 질문 답변식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클로저(Closure)란? 어떤 외부함수에서 선언한 변수를 참조하는 내부함수를 외부로 전달할 경우, 함수의 실행 컨텍스트가 종료된 후에도 변수가 메모리에 남아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클로저 사용으로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결할까요? 함수를 참조하는 변수에 null을 할당하여 메모리 연결을 끊으면 됩니다. let, const, var 차이점 var는 function scope이며, let, const는 block scope입니다. var는 재선언하거나 함수 스코프 안에서 선언 전에 참조해도 애러가 나지 않고 undefined로 인식합니다. const는 명시적으로 상수로 선언하며, 값을 재할당 할 경우 애러가 ..
AWS S3 사용시 중국의 Great Firewall에 의한 이미지 차단 우회하기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EC2 + S3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서비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S3에 이미지를 저장할 경우, 중국에서 웹사이트 접속시 해당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GreatFirewall에 의한 차단 때문인데요. 워드프레스에서 차단을 우회하기 위한 코드를 공유합니다. 원리 : 워드프레스 필터를 사용하여 본문의 img 태그의 src를 추출하여 base64 URL로 인코딩하여 반환합니다.Thumbnail image와 content의 내용을 찾아서 교체합니다. 아래 내용을 적절히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function cs_modify_post_thumbnail_url_html($html, $post_id, $post_thumbnail_id, $size, $attr) { return..
nvm으로 Node.js 버전 관리하기 간혹 Node.js로 개발하다보면 격변하는 JavaScript 세상의 신기능을 사용해보기 위해 최신 버전을 설치해야하거나 혹은 로컬과 운영 서버와의 호환성,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의 검증을 위해 버전을 내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번 글에서는 위와 같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nvm을 사용해 Node.js의 버전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다. 설치 nvm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nvm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를 통해 아래 명령어를 터미널 쉘에 입력하면 된다. (슬프게도 nvm은 Windows를 지원하지 않는다. 만약 Windows를 사용하고 있으면 nvm-windows 혹은 nodist를 사용하기를 권장한다고 한다.) curl -o- https://raw.githubusercontent.com/cr..
맥(Mac OS X)에서 생성되는 .DS_Store 파일 완전 차단하기 맥에서 자꾸 .DS_Store라는 파일을 생성하는데, 해결방법을 찾아봐도 쉽게 나오지 않을 겁니다. 저도 구글 검색을 해보면서 이것 저것 따라해 봤지만 잘 안되더군요. 웹개발을 하는 입장에서 폴더마다 생성되는 .DS_Store파일은 골칫거리입니다.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조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이 파일의 압축을 푸시면 파일이 하나 나올겁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합니다. 이 파일에는 사용자 로그온 시 Finder의 세팅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Launch Agent Installed를 체크한 후 "Patch Finder"를 클릭합니다. 이제 Finder에서는 사용자가 로그온 할 때 마다 자동으로 설정이 적용됩니다. 정..
윈도우8에서 추가기능 설치(Active X) 실패시 조치 방법 윈도우8을 사용하면서 Active X를 설치하여 추가기능을 실행하고자 할때 "추가기능 설치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설치에 실패하는 경험 다들 해보셨죠? 이를 간단하게 조치해서 Active X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인데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이녀석이 아닙니다.. 얘는 앱처렁 실행되는 익스플로러이기 때문에 바탕화면용 익스플로러를 찾아주셔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 키를 누르시고 iexplore.exe 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바탕화면용 익스플로러 아이콘과 함께 실행파일이 뜹니다. 여기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해 주시고 해당 사이트를 다시 방문해 주시면 추가기능이 잘 설치될 것입니다. 윈도우8은 보안..
내용 크기가 변할때 iframe 자동 리사이즈 하기 내용 크기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IFRAME의 크기를 Resize할 수 있는 간단한 스크립트 공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