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화되지 않은 Alternativa3D engine의 내부 메소드와 속성에 대해서 알아본다.

BSP-tree를 생성하는 과정 동안에, 화면 안에 있는 객체의 표면은 tree 안에 다각형 원형으로 놓인다.
각각의 이 원형들은 전체 표면 또는 표면의 부분을 표현한다.
표현과정동안에 모든 원형은 카메라로 연결된 뷰 안에 있는 컨테이너로 그려진다.
컨테이너들은  flash.display.Sprite를 상속받은 lternativa.engine3d.display.Skin 클래스의 인스턴스들이다.
원형은 material로 그려진다 - 그것은  alternativa.engine3d.materials.SurfaceMaterial 클래스를 상속받은 것이다.

SurfaceMaterial클래스는 alternativa3d namespace의 메소드를 포함하고, 그것은 렌더링 시스템으로 사용된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여 데모를 돌려볼 수 있다

....  이하 번역 생략



소스 설명은 주석 참조

기존의 소스에 이미지를 6개로 추가하고  COLOR TRANSFORM을 각각 다르게 조절하였습니다

6개의 면에 모두 사진을 입힌 예제를 첨부했어요

실행해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사진은 제 여자친구 사진입니다 ^^*)

- 장진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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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odeCh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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